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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70건) 제목보기제목+내용
無에서 고리1호기를 만든 역사만으로도 존중받아야 한다
국내 원전산업의 효시 고리1호기가 6월18일 24시 영구 정지된다.1977년 6월19일 최초임계에 들어가 그 이듬해인 1978년 4월29일 상업운전에 들어간 이후 40년간 고리1호기가 국내 에너지산업에 미친 영향은 ...
이만섭  |  2017-06-15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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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가 불러올 산업계 지각변동 대비책 서둘러야
우리나라에도 전기자동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될 전망이다. 미국 테슬러가 조만간 한국에 보급형과 고급형 두 모델로 진출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특히 가격대에 있어 국내 자동차 업계와 별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여 국내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6-14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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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차는 결국 사라지는가?
이번 정부가 새로 들어서면서 대통령 공약으로 2030년 디젤차 운행중지라는 카드를 제시하였다.여기에 친환경차 활성화와 임기 내 260만대 전기 이륜차 보급 등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펼치겠다고 언급하였다.물론 배경에는...
산업경제신문사  |  2017-06-14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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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중고차 성능상태점검제도의 허와 실
최근 중고차 성능상태점점제도(이하 성능제도)에 대한 논란이 많다. 중고차 성능제도는 중고차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중고차를 진단평가하고 동시에 품질보증하는 제도라 할 수 있다. 개인거래인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5-22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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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기고>탈핵이라는 이름의 묘약
원전의 가장 불안한 요소는 핵연료의 핵붕괴열이 발생되는 원자로와 그 열을 이용하여 발전하기 위한 원전시설의 복잡함에 따른 안전 의구심, 그리고 사고가 발생했을 때 그것이 우리에게 얼마나 위험하며 만일의 경우 어떻게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5-15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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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뼈를 깎는 혁신이 필요하다
최근 리콜 청문회를 통하여 자발적 리콜 거부를 한 현대차 그룹에 강제리콜 조치가 내려졌다. 대상은 12개 차종, 24만대에 해당된다. 이미 17만대의 세타2엔진 결함도 리콜 중에 있어서 대상은 더욱 늘어나게 되었다....
산업경제신문사  |  2017-05-15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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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과 통합의 미래
10일 취임한 문재인 대통령은 개혁과 통합의 협치를 통해 미래를 보장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 것을 천명했다. 민주 3기 정권이 출발한 이날 문 대통령은 보수와 진보 모두가 통합으로 갈 때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아질...
남형권  |  2017-05-11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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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 정부, 자동차 정책 더욱 세밀하게 다듬어라!
제 19대 대통령으로 문재인후보가 당선되었다. 박 전대통령의 탄핵으로 국민적 우려와 관심이 컷던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숙제를 해결하여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다. 당장 북한 핵문제와 중국 사드발 규제, 미국 트럼프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5-10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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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로 자동차 튜닝 자격증 시대를 알린다
정부에서는 약 4년 전 자동차 튜닝산업의 가능성을 보고 국가적인 차원에서 수면 위로 올렸다. 현 시점에서 보면 그리 큰 변화나 일상생활에서의 움직임은 그다지 크지 않게 느껴진다. 그 만큼 국내 자동차 튜닝 분야는 워...
산업경제신문사  |  2017-05-08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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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대 대선 4차 산업혁명 대비한 공약 없어 걱정
4차 산업혁명이 몰고올 파급효과는 상상 이상일 것이다. 인공지능의 출현,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태양광,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의 등장, 가정용에너지 기반의 일대전환, 전통적인 화석연료 중심의 기저발전원 대체 등 오는...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26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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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산업 사이버테러 대비해야
북핵 문제로 동북아 정세가 급격히 불안정한 상황이다. 세계 에너지리더들이 지난 24일 저녁 올해의 에너지이슈에 대한 설문조사결과, 동북아 지역에서의 사이버위협을 향후 가장 큰 변수로 꼽았다. 그동안 국내 원자력발전소...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25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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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복지 사각지대 예산이 문제다
에너지복지 사각지대인 저소득층, 차상위계층에 대한 가구당 지원금액이 평균 170만원 정도다. 어찌 보면 큰 금액같지만 실제 단열공사 등 개선사업을 하다 보면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저소득층에 대한 단열, 창호...
남형권  |  2017-04-25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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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운전재활 정책 문제가 많다. 새롭게 다시 시작하라
며칠 전 장애인의 날이었다. 여러 방송에서 관련 내용에 대한 언급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장애인에 대한 처우나 대접은 고사하고 아직도 많은 편견이 많고 귀찮아하는 의견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일반인들의 입장에서 자신의...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24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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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공 가능성은?
최근 기아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선언 가능성에 대한 화두가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구체적인 명칭과 함께 고성능 차종인 스팅어가 첫 번째 대상 차종이라는 언급도 나오기까지 하였다. 그러나 결국 기아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17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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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미세먼지와 석탄발전 건설 쟁점
산업부가 최근 당진에코파워 석탄발전소에 대한 전원개발실시계획을 승인함에 따라 시민단체 등 국회, 대선주자들까지 미세먼지 대책을 이유로 반대 입장을 내놓고 있어 양측이 미묘한 입장 차이를 보이고 있다.정부의 전원개발계...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14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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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의 역할
조선조 유학자들에게 상업이란 물건을 다른 곳으로 옮기면서 부당한 공짜 이익을 챙기는 일이었다.상품의 본질적인 가치가 전혀 변하지 않았는...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14 0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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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톤 전기트럭, 누가 주도권을 잡을 것인가?
올해 공급되는 전기차의 대수는 약 14,000대로 지난 10년간 공급된 모든 전기차 대수보다 크다. 그 만큼 올해는 전기차의 시대로 다가서는 기폭제 역할을 기대한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지난 120여 년간 주도권을 잡...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13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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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부터 국내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시대가 본격 열린다
이번 서울모터쇼의 화두는 역시 친환경과 자율주행이다. 이중에서도 대기업 자동차 메이커의 홍수 속에서 중소기업의 초소형 전기차 마이크로 모빌리티 전시가 사이사이에 눈에 띠는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모습이라 할 것이다....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03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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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 주도권을 잡아라
한전을 비롯한 발전사들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인더스트리 4.0 전략이 본격화하고 있다. 그동안 전통방식의 전력산업에서 벗어나 이제는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에너지혁명이 주도하는 시스템으로 전환이 이뤄질 것이라는...
산업경제신문사  |  2017-03-29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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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전안전,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
월성원전 4호기에 장착중이던 핵연료 1다발이 바닥에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한지 하루만에 28일 새벽에는 고리원전 4호기는 냉각재 누설로 추정되는 원인으로 가동이 중지됐다. 당장 언론보도는 물론 정부도 안전문제로 촉각을...
산업경제신문사  |  2017-03-29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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