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7.12.2 토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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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158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지진과 원전 구조물의 안전성 현안
1978년 고리1호기의 최초 상업운전 이후로 추가로 원전이 건설되면서 이번 공론화를 통해서 건설 재개가 확정된 신고리 5,6호기 까지 ...
산업경제신문사  |  2017-12-01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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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진안전방재대책을 위한 『양산단층특별법』을 제정하자
지난 15일 규모 5.4로 발생한 포항지진은 1년 2개월의 기간을 두고 울산 경주지진에서 시작하여 양산단층을 따라 연속적으로 5.0 이상의 지진이 4번째 발생한 것은 수백 년의 휴지기를 거처 양산단층이 활동을 재개하...
산업경제신문사  |  2017-12-01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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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안전위원회의 체제개편이 필요하다
2016년 4월부터 한빛원전에서 붉어진 격납용기 철판부식문제가 조사확대 과정에서 나온 격납용기 콘크리이트에서 공극 발견, 나아가 증기발생기 망치사건까지 지역주민들의 우려가 극심한 상황이다. 이러한 문제들은 사실 은폐...
산업경제신문사  |  2017-11-23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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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 위원회, 제대로 일하기를!
얼마 전 대통력 직속 4차 산업혁명 위원회가 성황리에 발족하였다. 일각에서는 전체 주무 부처 장관이 아닌 일부 부처 장관만이 포함되어 본래의 취지와는 달리 축소되었다고 폄하하기도 하였지만 그 만큼 기대가 크다는 뜻이...
산업경제신문사  |  2017-11-23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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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중국 시장, 포기할 것인가?
중국 시장이 점차 위기로 치 닿고 있다. 이미 이마트 철수는 물론이고 가장 큰 압박을 받던 롯데마트마저 철수를 결정하고 청산절차를 밟고 있기 때문이다. 사드발 중국 정부의 압박은 이미 대만이나 일본 등의 사례를 보면...
산업경제신문사  |  2017-09-26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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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원스톱 서비스 체제를 구축하라
최근 미래의 먹거리 중 자동차는 핵심 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자동차 영역과 전자영역이 경제의 주축을 이루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최근 먹구름이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9-12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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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중고차 페스티벌, 새로운 중고차 가치로 거듭
국내 최초의 중고차 잔치인 제 1회 한국중고차 페스티벌이 며칠 내로 다가왔다. 이번 주금요일 8일부터 10일 주말까지 3일간 광화문 프레스센터 앞마당에서 개최된다.국내 중고차의 연간 거래규모는 약 370만대에 이르지...
산업경제신문사  |  2017-09-04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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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국내 자동차 산업, 해결책은 없는가?
국내 자동차 산업이 심상치가 않다. 물론 국내 경기가 별로 좋은 상황이 아니고 북핵 등 주변 상황도 악조건이 누적되어 전체적인 상황도 좋지 않다고 할 수 있다.이중 다양한 악재가 더욱 누적된 자동차 분야의 문제점이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8-21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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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원전과 원자력 안전
원자력 안전은 우리 삶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다. 현대의 고도문명 속에서 자칫 사소한 관리상의 실수가 발생되면 인명피해가 고도화에 비례하여 커지게 되므로 이를 지탱할 수 있는 고도의 안전문화가 필요하게 된다.고도의 기...
산업경제신문사  |  2017-08-16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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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는 과연 불가능한가?
지난 4년간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였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시적인 효과는 많이 미흡하였다고 할 수 있다.일각에서는 부정적인 의견도 나오고 있고 지난 박근혜정부의 잘못된 정책의 하나가 아닌...
산업경제신문사  |  2017-08-16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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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안전 콘트롤타워 빨리 만들어야
원자력 안전은 우리 삶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다. 현대의 고도문명 속에서 자칫 사소한 관리상의 실수가 발생되면 인명피해가 고도화에 비례하여 커지게 되므로 이를 지탱할 수 있는 고도의 안전문화가 필요하게 된다.고도의 기...
산업경제신문사  |  2017-08-16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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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차는 결국 사라지는가?
이번 정부가 새로 들어서면서 대통령 공약으로 2030년 디젤차 운행중지라는 카드를 제시하였다.여기에 친환경차 활성화와 임기 내 260만대 전기 이륜차 보급 등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펼치겠다고 언급하였다.물론 배경에는...
산업경제신문사  |  2017-06-14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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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중고차 성능상태점검제도의 허와 실
최근 중고차 성능상태점점제도(이하 성능제도)에 대한 논란이 많다. 중고차 성능제도는 중고차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중고차를 진단평가하고 동시에 품질보증하는 제도라 할 수 있다. 개인거래인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5-22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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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뼈를 깎는 혁신이 필요하다
최근 리콜 청문회를 통하여 자발적 리콜 거부를 한 현대차 그룹에 강제리콜 조치가 내려졌다. 대상은 12개 차종, 24만대에 해당된다. 이미 17만대의 세타2엔진 결함도 리콜 중에 있어서 대상은 더욱 늘어나게 되었다....
산업경제신문사  |  2017-05-15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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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 정부, 자동차 정책 더욱 세밀하게 다듬어라!
제 19대 대통령으로 문재인후보가 당선되었다. 박 전대통령의 탄핵으로 국민적 우려와 관심이 컷던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숙제를 해결하여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다. 당장 북한 핵문제와 중국 사드발 규제, 미국 트럼프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5-10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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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로 자동차 튜닝 자격증 시대를 알린다
정부에서는 약 4년 전 자동차 튜닝산업의 가능성을 보고 국가적인 차원에서 수면 위로 올렸다. 현 시점에서 보면 그리 큰 변화나 일상생활에서의 움직임은 그다지 크지 않게 느껴진다. 그 만큼 국내 자동차 튜닝 분야는 워...
산업경제신문사  |  2017-05-08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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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운전재활 정책 문제가 많다. 새롭게 다시 시작하라
며칠 전 장애인의 날이었다. 여러 방송에서 관련 내용에 대한 언급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장애인에 대한 처우나 대접은 고사하고 아직도 많은 편견이 많고 귀찮아하는 의견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일반인들의 입장에서 자신의...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24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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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공 가능성은?
최근 기아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선언 가능성에 대한 화두가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구체적인 명칭과 함께 고성능 차종인 스팅어가 첫 번째 대상 차종이라는 언급도 나오기까지 하였다. 그러나 결국 기아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17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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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톤 전기트럭, 누가 주도권을 잡을 것인가?
올해 공급되는 전기차의 대수는 약 14,000대로 지난 10년간 공급된 모든 전기차 대수보다 크다. 그 만큼 올해는 전기차의 시대로 다가서는 기폭제 역할을 기대한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지난 120여 년간 주도권을 잡...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13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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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부터 국내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시대가 본격 열린다
이번 서울모터쇼의 화두는 역시 친환경과 자율주행이다. 이중에서도 대기업 자동차 메이커의 홍수 속에서 중소기업의 초소형 전기차 마이크로 모빌리티 전시가 사이사이에 눈에 띠는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모습이라 할 것이다....
산업경제신문사  |  2017-04-03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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