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경e뉴스] 경기도 시화, 시흥, 안산, 인천 주안부평, 남동공단 등 전통적으로 전기제조업체가 많았던 산업단지가 전체 기업의 절반 가량이 가동을 중단한 채 활기를 잃고 있다. 

정부가 중소기업 진흥정책을 펴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지원 방향이 잘못됐기 때문에 이같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음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정부는 중소기업 지원책으로 자금지원을 우선하고 있다. 역대 정부도 이같은 정책을 펴지 않은 것은 아니다. 

문제는 중소기업, 그중에서도 전기에너지 산업과 관련된 산업분야의 정책 지속성을 보여주지 못해 기업들이 문을 닫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비근한 예로 지난 2년 동안 정부가 지원한 산업대책을 살펴보면 특정 분야에 집중해 있음을 알 수 있다. 

반도체, 원전 등 대기업 군에 특정화된 분야에 집중해 있다. 

2년간 원전에 지원된 3조원이면 상당한 전기분야 중소기업에게 큰 도움이 되었을 예산이다. 

에너지정책도 중소기업들이 활기를 펼 수 있는 송배전망, 중전기기 확대의 출구전략은 나오지 않고 있다. 

기껏해야 원전 관련 몇 개 기업에 예산의 대부분이 할당됐다는 것이 업계의 볼멘 소리다.

대대적인 정책 전환을 하지 않는다면 남은 윤 정부 3년 만에 우리경제산업은 최악의 상황에 처할 가능성이 크다.          

대기업도 중요하지만 대다수 국민들의 경제중심인 중소기업을 살리지 못하면 국가간 파생효과가 나타나 나락에 빠질 수도 있음을 정부는 각인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