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선 의원 긍정적 답변..."탄소중립 달성 위해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 필요"

[산경e뉴스]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이하 한재협)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회 소속 이용선(더불어민주당) 의원과 10일 오전 11시 간담회를 진행했다.

한재협은 이날 간담회에서 재생에너지 산업계, 시장, 협동조합, 학계의 주요 현안을 전달하고 이용선 의원실에서 재생에너지의 날 행사 공동주최와 정부 주관 기념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한재협 집행부가 10일 오전 11시 국회 산업위 소속 이용선(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한재협 집행부가 10일 오전 11시 국회 산업위 소속 이용선(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용선 의원은 재생에너지의 날 행사 공동주최 요청에 긍정적으로 답하고 재생에너지의 날이 정부 주관 기념일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대한민국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재생에너지 보급을 실질적으로 늘릴 정책 대전환은 불가피하다"며 "실효성 있는 대안을 만들고 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윤석규 이사(아이솔라에너지 대표) ▲한국태양열융합협회 이도성 상근부회장 ▲한국수력산업협회 김은수 상근부회장 ▲한국소형풍력에너지협회 김선용 부회장 ▲전국태양광발전협회 홍기웅 회장 ▲한국태양광공사협회 안병준 부회장 ▲한국태양에너지학회 임동건 수석부회장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이창근 수석부회장 ▲대한태양광산업협동조합연합회 이화원 이사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 정우식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