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생활화 추진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8월 18일 서울 강남구 발전공기업협력본부 대회의실에서 정부3.0 외부전문가를 초빙해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공개-공유-개방-협력’의 정부3.0의 취지를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모두 53건의 사례가 제출되었으며, 이 중 1차 내부심사를 거쳐 선정된 11건의 우수사례에 대해 이 날 2차 외부위원 심사를 진행했다.

2차 심사에는 ‘서비스 정부’ 분야 3건, ‘유능한 정부’ 분야 5건, ‘투명한 정부’ 분야 3건에 대한 사례발표와 질의응답을 거쳐 외부평가위원 자문을 듣고 토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민관공동 우드펠릿 대체 신재생연료 개발’ 등 6건이 중부발전 정부 3.0 대표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6건은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2016년 11월 개최되는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며, 중부발전 직원들이 일상업무에서 정부 3.0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공유하고, 대외적으로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국중부발전 정창길 사장은 “올해는 정부3.0 도입 4년차로서, 한국중부발전의 모든 운영 방침을 정부3.0 생활화에 맞추고 있다”며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 3.0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