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석엔지니어링-글로벌원자산운용과 MOU

▲ 정석부 남동발전 기술전무(중앙)가 글로벌원자산운용 박형태 대표(좌), 범석엔지니어링 심재봉 대표(우)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삼천포화력, 영흥화력 등 국내 최대 석탄화력발전을 하고 있는 한국남동발전(사장 허엽)이 국내 최초로 중소기업과 탄소펀드를 조성해 탄소배출권 확보에 나선다.  

남동발전은 범석엔지니어링(대표 심재봉), 글로벌원자산운용(대표 박형태)과 함께 3월28일 탄소펀드 조성 및 외부 감축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남동발전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국내 최초로 탄소펀드를 조성하며 중소기업 온실가스 외부감축사업에 60억원을 투자한다. 

외부감축사업으로 국내 배출권시장에서 거래 가능한 연간 1백만톤 이상의 탄소배출권도 발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동발전은 그동안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확대, 발전설비 효율향상, 외부감축사업 추진 등 다각적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번 탄소펀드 주요 투자자로서 중소기업을 지원, 폐냉매 감축으로 탄소배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범석엔지니어링은 국내 최고의 냉매 회수 및 정제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으로 이번 탄소펀드에서 온실가스 감축사업 추진회사로서 폐냉매 회수 및 소각사업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게 된다.

글로벌원자산운용은 탄소펀드 투자 및 운용을 담당, 향후에도 국내외 온실가스 감축사업에 투자하는 탄소펀드와 태양광 및 풍력 등 신재생발전펀드 조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