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ISO/IEC 42001 인증 무료 세미나 10일 개최...누구나 신청 가능

[산경e뉴스] 한국표준협회가 인공지능경영시스템 ISO/IEC 42001 인증 무료 세미나를 오는 10일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  

표준협회 CI
표준협회 CI

이번 세미나는 하반기에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발표할 예정인 ISO/IEC 42001(인공지능경영시스템)에 대해 국내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현재 동 표준은 개발 중 표준으로서 FDIS(최종국제표준안) 단계이며 정보가 제한된 상황이다.

이번 세미나는 3부로 구성되며 ▲1부는 인공지능 표준화를 담당하는 ISO/IEC JTC1 SC42 조영임 한국대표단 대표가 인공지능 표준 동향과 ISO/IEC 42001 내용에 대하여 발표하며 ▲2부는 한국표준협회 김용길 수석전문위원이 기업과 기관의 입장에서 ISO/IEC 42001 대응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3부는 인공지능 제품 인증인 AI+(에이아이플러스) 인증 고도화에 대해 안내한다.

표준협회 교육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경영시스템 인증에 관심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이번 세미나가 국내 기업의 인공지능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ISO/IEC 42001 표준과 인증에 대한 정보 제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