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경e뉴스] 환경부와 국가환경교육센터가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일상 속 친환경 실천 확산을 위해 10일부터 5월11일까지 ‘환경교육 영상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위기, 플라스틱, 탄소중립, 인류(사람), 교육, 에너지 절약 등 등 환경문제를 주제로 환경교육 강의 영상이나, 나만의 친환경 실천방안 요령을 알려주는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환경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배우고 즐기고 나누는’환경교육 영상 공모전 포스터
'배우고 즐기고 나누는’환경교육 영상 공모전 포스터

환경부는 제출된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 적합성, 표현성, 완성도,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대상(1점)에는 상금 200만원과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우수상(1점)에는 상금 100만원이, 장려상(2점)에는 상금 30만원이 각각 환경보전협회장상과 함께 수여된다. 이외에도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을 특별상(8점)으로 선정해 상금 5만원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환경교육포털 누리집(keep.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에 15초 이상 3분 이내의 자유 촬영·제작한 영상물과 함께 공모전 전용 전자우편(contest@ep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5월25일 환경교육포털 누리집을 통해 공개되며 시상식은 제2회 환경교육주간(6.5~11) 기념식(6월8일 예정)과 연계해 열린다.

수상작은 환경교육포털 등에서 환경교육 콘텐츠로 전 국민에게 제공되며 ‘제2회 환경교육주간’ 행사 홍보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장기복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질 환경교육 영상이 매우 기대되며 누구나 환경교육 명사에 즐겁게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