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제주에너지공사와 '친환경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제주대에 스마트 에너지 캠퍼스 구축 지원키로...21일 업무협약 통해 약속

[산경e뉴스] 한국중부발전-제주대학교-제주에너지공사가 제주도 친환경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업무협약을 21일 중부발전 제주발전본부 모드락에서 체결했다. 

제주도에 발전본부를 가동하고 있는 중부발전은 이날 제주대에 스마트에너지 캠퍼스 구축을 지원키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 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 제주에너지공사 김호민 사장,  손성일 제주발전본부장 등 관계들이 참석했다.

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왼쪽), 제주대 김일환 총장(가운데), , 제주에너지공사 김호민 사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왼쪽), 제주대 김일환 총장(가운데),  제주에너지공사 김호민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제주도 친환경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협약’을 통해 제주도 내 친환경 에너지 보급 확대 및 연구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친환경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실증, 보급사업 협력 ▲학술 및 교육 활동을 위한 인적 자원의 교류 및 역량 지원 ▲지역사회의 발전, 지역인재 양성 등 경제 활성화 협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중부발전은 제주대와 ‘스마트 에너지 캠퍼스 구축을 위한 협약’을 통해 대학 내 에너지 효율화로 스마트 에너지 캠퍼스 구축 및 에너지 소비구조 최적화를 통한 에너지 수요 효율화 시장구조를 확립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중․장기 협력관계 구축 및 이익공유 ▲재생에너지 사업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및 지원 ▲신재생에너지 분야 교육지원 및 인력양성,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제주의 CFI 조성을 위해 중부발전의 역량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제주대 김일환 총장은 “산학 협력을 통해 제주 친환경 에너지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제주에너지공사 김호민 사장은 “제주도 많은 기관과 협의를 통해 국내 친환경 에너지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