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행점검 회의 21일 개최...표준협회, 국가기후위기 적응센터 등 외부 전문가 참석

[산경e뉴스] 한국남동발전이 환경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이행 실행력을 높이고 전 발전소 현장의 온실가스 감축노력을 강화하기 위한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선진화 이행점검 회의’를 21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가졌다. 

이날 회의는 사업소별 온실가스 배출량 및 감축을 관리하는 전담부서를 비롯, 한국표준협회, 국가기후위기 적응센터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21일 남동발전 진주 본사에서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선진화 이행점검 회의가 열리고 있다.
21일 남동발전 진주 본사에서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선진화 이행점검 회의가 열리고 있다.

남동발전은 올해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계획에 대한 전문기관 현장검증에 대비하기 위해 ▲발전부문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시 고려되어야 하는 산정·보고·검증(MRV) 개정사항 ▲환경부 배출권거래제 선진화 협의체 등 정책방향 공유 ▲전사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적응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토론 등을 진행했다.

남동발전 김우용 탄소중립처장은 “사내 검증지원팀을 구성, 운영하여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전사 온실가스 감축목표 관리 등 내부관리체계를 재정립하여 제도 이행 추진력을 높이기 위한 전방위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