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4월 9일부터 6월 1일까지 신청 접수

에너지관리공단이 에너지절약 및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해 국가 경제와 에너지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숨은 유공자를 발굴한다.

공단은 이와 관련 4월 9일부터 6월 1일까지 ‘2015년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유공자 포상’ 신청 접수를 받는다.

유공자 포상은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절약시책 및 홍보 3개 분야로 진행되며 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시민단체, 학생 등 에너지절약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온 단체 및 개인이라면 유공자 포상 홈페이지(www.energyaward.or.kr)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에너지신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에너지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 단체 및 개인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 심사 시 활동 실적을 적극 고려할 예정이다.

또 대·중소기업 동반녹색성장 협력사업, 대·중소기업 상생 에너지동행 사업 등 기업간 우수 에너지절감 기술 및 노하우 공유사업에 참여해 산업분야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온 유공자도 발굴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11월 17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기간 중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유공자 포상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에너지관리공단 홍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