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에너지전환 테크포럼 오늘 3시부터 온라인 생중계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2050 탄소중립을 위한 기술적 허들과 극복 전략 논의”를 주제로 제3회 에너지전환 테크포럼을 오늘(22일) 오후 3시부터 2시간동안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0일 대국민 탄소중립 선언을 하며 "2050 탄소중립 비전으로 탄소중립과 경제성장, 삶의 질 향상을 동시에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세계 기후위기 대응을 '포용적이며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회로 삼아 능동적으로 혁신하고 국제사회를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3가지 목표로 산업과 경제, 사회 모든 영역에서 탄소중립을 강력히 추진, 저탄소 산업 생태계 조성, 소외되는 계층이나 지역이 없도록 공정한 전환을 제시하고 과감한 투자를 약속했다.

특히, 2050 탄소중립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기술 발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기술개발을 확대하고 연구개발 지원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에기평은 이번 포럼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술적 과제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을 각계각층 전문가들의 통찰과 혜안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1회 포럼과 같이 비대면, 온라인 오픈포럼으로 진행하며 에기평 임춘택 원장의 개회사 및 그린뉴딜 유공포상, 에기평 이성호 연구위원, 교통연구원 박상준 팀장, 건설기술연구원 이승언 선임연구위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김인숙 연구위원의 주제발표및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종합토론은 서울대 윤순진 교수를 좌장으로 한양대 원장묵 교수, 녹색연합 석광훈 전문위원이 토론자로 나선다.

포럼은 비대면 온라인 오픈포럼으로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며 향후 에기평 유튜브 채널 등에서 재방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