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 기업의 사회공헌 컨설팅 ‧ 컨퍼런스 ‧ 포럼 ‧ 교육 등 상호 협력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공공기관 포럼 공동 개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오른쪽 세 번째)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과 MOU를 체결한 후 양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18일 표준협회 이상진 회장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을 비롯한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적 가치실현 선도의 일환으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사회공헌활동 지표 연구 개발 △사회공헌활동 컨설팅‧진단 △사회복지 기반 사회적 가치 생태계 구축 △사회적 가치 실현 컨퍼런스‧포럼‧교육‧홍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는 점이다.

이로써 표준협회는 오는 29일 개최하는 공공기관 경영혁신컨퍼런스의 일환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공기관 포럼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통한 사회적 가치‘ 포럼을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포럼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및 신중년 사회공헌 일자리 연계사업 안내 △공유가치 창출 사회공헌 우수사례 공유 등에 대한 논의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기업과 공공기관이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여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주는 제도로 지난해 7월 도입된 이래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보건복지부는 공동으로 이를 추진하고 있으며 그동안 우수 사회공헌 기업‧공공기관 121개소를 선정한 바 있다.

이날 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은 “한국표준협회가 그동안 많은 사회적 가치, 지속가능경영 분야에 공헌을 해왔는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하게 되면 이러한 부분들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관계자는 “2020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및 기관 선정을 위해 오는 7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