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통상, 마스크 생산 핵심설비 공급업체 현장 방문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오른쪽 세 번째)이 한국브렌슨을 방문해 임직원들에게 외투기업들도 우수한 진단검사 능력과 선진화된 방역 및 의료역량을 갖춘 우리 정부의 코로나19 확산방지 노력을 믿고 정상적으로 경영활동에 임해주기를 당부했다.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12일 경기 군포에 위치한 마스크 생산 핵심설비 공급업체인 한국브렌슨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외국인투자기업의 현장 애로사항을 점검했다.

지난 1992년 설립된 한국브렌슨은 마스크 제조 시 활용되는 초음파 용착기를 생산하는 외국인투자기업으로, 이번 방문은 우리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외투기업이 코로나19 확산으로 겪고 있는 애로를 현장에서 점검하고, 마스크 생산 시 필요한 핵심장비인 초음파 용착기의 적기공급 협조를 위해 마련됐다.

한국브렌슨은 미국의 에머슨 그룹의 계열사이자 자회사인 브렌슨 울트라소닉스의 100% 출자로 설립된 한국 현지법인으로 고품질의 초음파·열 용착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마스크 등 섬유제품 부착, 자동차 부품‧가전기기 접합, 의료제품 밀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브렌슨의 장비가 이용되고 있다.

이날 유 본부장은 브렌슨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에도 정부의 마스크 생산 확대 노력에 적극 동참해 주는데 대해 감사를 표시하고, 브렌슨 제품의 국내 공급 과정에서 통관‧배송 등의 애로 발생 시 정부가 적극적으로 해소해 주겠다고 약속했다.

유 본부장은 또 코로나19가 일부 국가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만큼, 국내‧외 기업 할 것 없이 힘을 모아 극복해야 함을 강조하고 외투기업들도 우수한 진단검사 능력과 선진화된 방역 및 의료역량을 갖춘 우리 정부의 코로나19 확산방지 노력을 믿고 정상적으로 경영활동에 임해주기를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