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진흥협회, 5억7천만원 지원

한국방사선진흥협회는 5억7000만원 규모의 올해 방사선기술사업화 지원사업 과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방사선 관련 통계정보 제공, 방사선 기술인력의 역량향상 및 안전을 위한 교육훈련 등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방사선기술의 체계적인 사업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공공(연) 및 기업 대상 사업화 R&D 과제를 지원하고 있다.

공공기술 고도화 사업 부문은 공공(연)이 보유한 비즈니스모델(BM) 수립 기술에 대한 고도화 연구개발(R&D)을 위해 2개 내외로 과제를 선정, 지원한다.  

과제별 지원규모는 9천만원 내외이며 연구기간은 9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기업기술 고도화 부문은 기업이 보유한 우수유망기술에 대한 고도화 연구개발(R&D)을 위해 2개 내외로 과제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주도의 컨소시엄 형태로 연구기관을 구성하며 대학 또는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 형태로 지원할 예정이다.

과제별 지원규모는 1억5천만원 내외이며 지원기간은 9개월 이내이다.

대형연구시설 활용 부문은 대형 방사선연구시설을 활용하여 기업의 기술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3개 내외의 기술실증형 과제를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과제별 지원규모는 3천만원 내외이며 지원기간은 9개월 이내이다.

염기수 상근부회장은 "정부에서 미래혁신 동력으로서의 방사선 산업 창출을 위한 미래 방사선 산업 창출 전략이 발표된 점을 고려하여 유망분야에 방사선과 관련한 우수기술 및 연구성과가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www.koara.or.kr)를 참조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