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본사에서 열린 ISO 37001 인증 수여식에서 표준협회 박진성 본부장(오른쪽 네번째)과 해군보급창 이대준 창장(오른쪽 세번째) 등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13일 해군보급창에 ISO 37001(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ISO 37001은 조직의 윤리경영, 부패방지, 내부통제, 법규준수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준으로 지난 2016년 10월 국제 표준화기구(ISO)에서 정식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그동안 해군보급창은 ‘청렴윤리문화 정착으로 투명하고 신뢰받는 조직’이라는 추진목표를 선포하고 부패방지 책임자 선정, 군수품 관리의 투명성 제고, 신고 및 제보 편의성 강화 및 청렴 서신을 통한 소통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반부패경영시스템의 도입과 정착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날 한국표준협회 박진성 인증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해군보급창은 ISO 37001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뇌물방지 및 부패행위 차단을 실현하는 국제적인 수준의 프로세스와 관리기준을 갖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해군보급창 이대준 창장은 ”이번에 구축하고 인증까지 취득한 반부패경영시스템을 조직 전반에 잘 정착시키고, 대내외적으로 성공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전 부대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