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산업단지 지정계획 변경(안) 산업입지정책심의회 통과

국토교통부는 시·도에서 마련한 2019년 산업단지 지정계획 변경(안)을 8일 산업입지정책심의회에서 원안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변경안이 통과되면서 금년도 산업단지 지정계획에 반영된 산업단지는 기존 91개에서 14개가 추가돼 총 105개로 늘어나게 됐다.

지역별로 충북의 경우 청주하이테크밸리일반산단 등 3개 산단이 반영되며, 청주하이테크산단에는 신재생산업, 동력기반산업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충남지역에는 천안테크노파크일반산단 등 2개 산단이 반영되며, 천안테크노파크일반산단에는 전기·전자, 기계 및 장비, 자동차 및 트레일러 등을 주요 업종으로 유치한다.

경기지역에는 용인스마트e일반산단 등 5개 산단이 반영되며, 용인스마트e일반산단에는 전기장비제조업, 기타기계 및 장비제조업이 들어선다.

또 전남지역에는 화순생물의약제2산단 등 2개 산단이 반영되며, 화순생물의약제2산단에는 기 조성된 생물의약산업단지의 독감백신공장, 화순 전남대 의생명과학융합센터 등 관련산업과의 연계를 위해, 금회 생물의학 연구개발, 시료생산, 임상시험 등 산업을 유치한다.

이밖에 경남지역에는 제2김해테크노밸리일반산단 등 2개 산단이 반영되며, 제2김해테크노밸리일반산단에는 금속가공제품 제조업,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업, 기타기계 및 장비제조업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이번에 통과된 2019년 산업단지 지정계획 변경(안)을 10일 시·도에 통보했으며, 각 시·도는 산업단지 지정계획을 공고한 후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업단지별로 자체 승인절차를 이행하게 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토부는 앞으로 지역별 산업단지 수급현황을 면밀히 관찰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