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 “지역 우량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성장할 것으로 기대”

현대엘리베이터(주) 본사 및 공장의 충주 이전을 위한 투자협약식이 3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주가 지역구인 이종배 의원(사진)을 비롯한 현대그룹 현정은 회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조길형 충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 향후 현대엘리베이터(주)가 충주시로 이전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고, 현대엘리베이터(주)는 충주시로의 적극적인 투자이행과 지역주민을 위한 우량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주)는 충주 제5일반산업단지 150,000㎥부지에 2028년까지 2,500억원을 투자해 경기도 이천의 공장과 본사, 천안의 물류센터까지 이전할 계획이다.

또한 충주에 신축하는 공장은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팩토리로 효율적인 공장운영은 물론 시장상황을 실시간 반영해 최적의 생산을 가능케 하는 첨단시설로 설계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충주 이전을 결정해 준 현대엘리베이터 임직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향후 관계 부처・충북도・충주시와 협의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현대엘리베이터 이전 확정으로 지역의 우량 일자리 창출 및 관련 산업의 집약 등 지역경제 성장은 물론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의 도약의 초석 및 향후 충주시의 산업지도를 바꿀 혁신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현대엘리베이터(주)는 1984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토종 승강기 기업으로 국내 승강기 신규설치 12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51개국 승강기 시장 진출은 물론 업계 최초로 독일 iF어워드, 미국 IDEA를 석권하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우량기업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