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간 '신기한 코딩, 재미있는 메이커 교실' 진행
지역 중·고등학생 26명 대상 사회적 가치 실현

지난 4일 충남 태안 한국서부발전 본사에서 ‘신기한 코딩, 재미있는 메이커 교실’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4일부터 7월 26일까지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지역 중·고등학생 26명 대상으로 태안 소재 본사 사옥에서 '신기한 코딩, 재미있는 메이커 교실'을 직원의 재능기부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코딩·메이커 분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에게 필수적인 창의융합인재교육(STEAM)으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미 해외 주요국가와 수도권에서는 소프트웨어 코딩과 메이커 교육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지만, 태안 지역의 청소년들은 상대적으로 이 분야에 대한 정보 접근이 어려웠다고 서부발전은 설명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이 같은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정보통신기술사 자격과 공학박사 학위를 가진 회사 내부의 전문인력을 활용해 5월부터 3개월 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실습위주의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교육 과정은 코딩, 리눅스, 3D 프린팅, 전자회로,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모터,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이며,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ICT 기술로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높이는 데 목표를 두고 진행된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시점에 발맞춰 서부발전이 ICT 분야에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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