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지역구 주민들과 함께 내년 총선 출사표 던져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사진)이 19일 오후 3시 청주 지역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총선행보를 알린다.

개소식에는 손학규 당대표를 비롯해 충북지역의 지역위원장과 청원지역구 주민들이 대거 참석해 ‘청년의 내일’을 위해 뛰어온 김 의원이 ‘청원의 내일’을 위해서도 열심히 뛸 수 있도록 격려하는 동시에 지역주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될 계획이다.

20대 국회 최연소 국회의원이자 원내대변인, 전국청년위원장으로 활약해온 김 의원은 여성, 청년,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신장과 이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 정치 참여를 촉구하는 적극적인 활동들을 펼쳐왔다.

지난해부터는 충북도당위원장과 청원 지역위원장을 맡으며 당원을 확충하는 등 지역내 바른미래당의 조직을 다지며 활발한 지역구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최근에는 논란을 빚고 있는 오창 폐기물 소각장 문제와 관련, 현장 주민들과의 소통과 함께 국회 대정부질문 등을 통한 정부와의 소통, 두 가지의 쌍방향 소통으로 문제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청주클린캠페인(Cheongju–Clean–Campaign)을 전개, ‘깨끗한 청주’의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발로 뛰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역사무소는 김 의원의 ‘개방, 공유, 그리고 내일’이라는 청년철학의 소신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북카페 형태의 문화 공간이자 미래 청년 창업가들이 아이디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코워킹 공간으로 꾸몄다. 김수민 의원은 “방과후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임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