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委, 참가업체 우수한 기술과 제품 알리기 위해 브리핑 세션 마련

팀와이퍼의 세차 관리 솔루션 ‘와이퍼’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을 주제로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9서울모터쇼’의 폐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5일 킨텍스 제2전시장 프레스센터에서는 서울모터쇼 참가 국내 강소기업들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과 제품 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프레스 브리핑’ 마지막 행사가 열렸다. 조직위는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브리핑을 향후 서울모터쇼에는 확대 적용해, 참가업체가 중심이 되는 행사를 꾸려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마지막 브리핑에는 ▲세차 스타트업 ‘팀와이퍼’ ▲차량구독 서비스 ‘올더타임’ ▲재제조 부품 조회 서비스 ‘오토업컴퍼니’ ▲친환경 대체연료 솔루션 브랜드 ‘로턴’ 등 4개사 참가했다.

▲‘팀와이퍼’의 와이퍼 세차장 관리 솔루션

‘팀와이퍼’는 고객의 차량을 손세차장으로 배달해 주는 서비스 ‘와이퍼’로 세차 업계의 선풍적인 인기를 끈 손세차 O2O 분야의 독보적인 스타트업이다. 고객은 전화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세차 신청을 할 수 있다. 팀와이퍼는 이번 서울모터쇼에 와이퍼 세차장 관리 솔루션을 소개했다.

▲차량구독 서비스 ‘올더타임’

올더타임은 프리미엄 커넥티드카 플랫폼 서비스 기업 에피카의 산하 법인으로 이번 서울모터쇼에 에피카와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손잡고 선보이는 서비스 'ALL THE TIME MINI'를 소개했다. 이 서비스는 멤버십 가입비와 구독료를 내고 원하는 MINI 차량을 선택해 탈 수 있는 구독 형태의 새로운 차량 이용 서비스다.

▲재제조 부품 조회 서비스 ‘오토업컴퍼니’

오토업컴퍼니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재제조 부품 조회 서비스를 선보였다. 재제조란 사용 후 부품(중고부품 포함)을 주원료로 분해, 세척, 검사, 보수 등을 거쳐 원래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활동을 의미한다. 본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자신의 자동차 번호를 입력하면 조회한 차량에 맞는 재제조 부품과 신부품의 정보와 가격을 비교할 수 있고 구매도 바

▲친환경 대체연료 솔루션 브랜드 ‘로턴’

친환경 대체연체 연료 솔루션 브랜드 “로턴”은 대형 승용차는 물론, 2017년부터 규제가 완화된 RV/SUV LPG모델을 개발하여 튜닝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로턴은 이번 2019서울모터쇼에 LPG로 튜닝 된 팰리세이드 차량을 전시해 친환경 LPG 튜닝기술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