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중소기업 품질경쟁력 향상 지원키로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왼쪽)이 한국남부발전, 한국플랜트서비스와 중소기업 품질경쟁력 향상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23일 표준협회 본사 국제회의실에서 한국남부발전, 한국플랜트서비스와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중소기업 품질경쟁력 향상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발전분야 중소기업 품질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수준진단 △발전분야 중소기업 품질경영체계 구축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발전분야 중소기업 품질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물적·인적 자원 지원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인증 취득 기업 혜택 확대 추진 △중소기업 성장에 따른 일자리 확대를 위한 활동 지원 등과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협조 체제를 구축해 나아가기로 했다.

지원 사업 협약의 시행목적은 협력사들의 품질경쟁력이 모기업의 품질경쟁력으로 이어진다는 “상생형 품질경쟁력 강화”활동을 실시하는 취지와 함께 협력사들의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일자리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있다.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은 이 날 협약식에서 “품질경영체계 구축은 사람 중심의 업무 방식에서 시스템 중심의 업무 방식으로 변경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한국표준협회 역시 중소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여 사회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다짐을 밝혔다.

한편 한국남부발전은 우리나라 발전 공기업 6사 중 하나이며, 한국플랜트서비스는 지난 1999년 6월 설립된 발전설비 및 산업 플랜트설비 정비 전문회사로 주요사업분야로는 △국내 및 해외발전설비의 경상, O/H 및 시운전정비 공사 수행 △시운전정비 공사 △해외 기술자문과 기술자 국내 수탁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