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쉬기 좋은 공간’ 선정…호텔업계 국내최초 인증

한국표준협회는 서울신라호텔에 호텔부문 국내최초로 “실내공기질인증”을 수여하고 “숨쉬기 좋은 공간”으로 선정했다. 인증수여식 후 한국표준협회 김병석 본부장(왼쪽 네 번째)과 호텔신라서울 조정욱 총지배인(왼쪽 세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호텔신라이 운영 중인 서울신라호텔이 호텔부문에서는 국내최초로 “실내공기질인증”을 수여하고 “숨쉬기 좋은 공간”으로 선정했다. 인증수여식은 16일 장충동에 위치한 호텔신라 본사에서 한국표준협회 김병석 본부장과 호텔신라서울 조정욱 총지배인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실내공기질인증”이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아이숨지수(i숨지수) 모델을 활용해 이용공간의 실내공기질과 관리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로써, 미세먼지(PM10)와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 초미세먼지(PM2.5), 곰팡이, 라돈 등 12가지 항목의 실내공기 분포정도를 측정한다.

실내공기질을 객관적 기준에 따라 평가하는 본 인증은 관리자의 인식과 운영시스템까지 평가하는 등 총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우수성을 검증하는 것으로 유효기간은 2년이다. 또한, 고객들이 이용하는 시설공간에 대해 소비자의 알 권리와 소비 주권을 제고하고 실내공기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통해 건강과 환경가치를 높인다는 점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에서는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이중필터가 장착된 공조기를 통해 연중 실내공기질을 관리하고 있으며, 미세먼지 경보가 자주 자주 발생하는 12월부터 5월까지 6개월은 집중관리 기간으로 설정, 자체 및 외부전문기관이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해 최적의 쾌적한 실내공기질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취득한 서울신라호텔은 안전하고 쾌적한 호텔 이미지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이용하는 고객과 상생하는 롤모델로 실내공기질 인증을 통해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등 많은 고객들이 호텔로 유인되고 고객만족도의 향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 조정욱 총지배인은 이부진 대표이사를 대신해 참여한 인증수여식에서 “최근 야외의 미세먼지 농도가 상승하고 국민적인 관심이 많은 상황에서 쾌적한 실내 공기질의 유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라며 “국내 호텔업계를 선도하는 호텔로서 호텔업계 국내최초로 실내공기질인증을 취득한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아울러 인증과 함께 ‘숨쉬기좋은공간’으로 선정되어, 앞으로도 방문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실내공간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리와 친화적인 서울신라호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는 쾌적한 호텔시설로 이번 인증을 통해 실내공기질 관리수준의 강화, 환기 및 정화시스템의 체계적 관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설 개선 등 법적인 기준보다 더 엄격하게 실내공기질을 관리할 방침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