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이끌 이공·경영 융합형 인재 국비 자원

이공계 기반 구매엔지니어 양성 과정 모집 포스터.

한국표준협회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이공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5월 28일부터 11월 21일까지 ‘제1기 이공계 기반 구매엔지니어 양성 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이공계 기반 구매엔지니어 양성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국비 전액 지원 과정으로, 이공계 대졸자의 취업난과 시장 내 전문인력 부족 문제 해소를 목표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4개월 직무교육과 2개월 현장연수의 총 6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며, 교육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취업 스터디 운영,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그리고 기업 면접 연결 등 다양한 활동들이 제공된다.

특히 이 과정은 4차 산업시대에서 나타나는 빅데이터 기반의 업무 스마트화와 산업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온 제품전문지식을 갖춘 구매인력 부족 등과 같은 이슈들에 대응하기 위해 구매, 빅데이터 기반 분석, 머신러닝 구현 등과 같은 전문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는 이공, 경영 융합과정으로 기획됐으며, 수료생 전원에게 구매엔지니어 자격이 발급된다.

이와 함께 교육생들에게는 교육비 전액, 220만원의 연수수당, 구매엔지니어 자격,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사, KSA TRIZ 등 자격 3종, 직무특화 취업 멘토링 등이 지원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취업지원금과 한국표준협회장 명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1984년 1월 1일 이후에 출생한 이공계열 대졸과 미취업자이며, 다른 정부 일자리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청년 취업희망자 전원이 해당된다.

지원기간은 5월 11일까지며,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한국표준협회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