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명품창출CEO포럼 및 송년포럼 12일 개최
(주)아이피타깃 주상돈 대표 특허경영전략 특강

 

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 동국대 석좌교수)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후원하는 명품창출CEO포럼이 12월12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포럼회원 및 학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36차 정기포럼이자 송년포럼으로 이루어진 이날 행사는 올해의 명품창출활동을 회고하고 세계적인 명품기업으로의 도약을 독려하는 자리로 올 한 해 회원들의 명품창출활동을 치하함과 동시에 회원들 간의 결속력을 더욱 강화하고 함께 명품창출에 대한 열정을 되새기며 관·산·학의 연계를 다지는 자리로서 의미가 깊다.

이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주)제우메디컬 김충실 전무이사와 포럼에서 얻은 전략을 바탕으로 온실가스 저감 기술 개발 및 한국의 욕실문화를 선도하고 세계로 수출함으로써 수익률 제고를 실현, 포럼 회원들에게 현장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한 대림통상(주)가 각각 한국표준협회장 감사패, 명품창출CEO포럼 회장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명품창출CEO포럼의 회원사들은 지난 6년간 각 분야의 저명인사 명품특강과 명품창출사례 벤치마킹 학습, 네트워크 확산과 정보 교류 등을 통해 명품 창출을 위한 역량을 길렀으며 이를 바탕으로 포럼 회원사들은 올해에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대표적으로 (주)장수산업의 국가품질혁신상 명품창출부문 대통령상 수상, (주)블랙야크의 ISPO(국제스포츠박람회) 3관왕 달성, (주)인산가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2017년도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대림통상(주), 한국OSG(주), (주)삼진엘앤디, (주)필룩스, (주)에몬스가구, (주)금영제너럴이 선정되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명품창출을 위한 특허 관련 ‘지식재산의 메가트렌드와 특허경영전략’ 주제로 (주)아이피타깃 주상돈 대표의 명품특강이 진행되었다.

주상돈 대표는 지식재산과 비즈니스, 특허활용전략, 지식재산과 미래경제를 주 내용으로 진행하였으며 과거와 현재, 미래의 특허가 가져올 산업의 변화를 강조했다.

노시청 포럼 회장은 “2012년에 발족한 명품창출CEO포럼이 지금까지 이어져 온 것은 회원들의 뜨거운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고객의 감성을 자극시키고 품격을 높여주는 명품을 창출하고 글로벌 명품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앞으로도 명품창출CEO포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라며 회원들의 명품창출 및 포럼 활동을 독려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