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융합기술 대한 대국민 인식제고 위해 노력할 것

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 동국대 석좌교수)는 2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자사 국제회의실에서 한국ICT융합협회(회장 백양순)와 ICT융합기술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ICT융합기술과 관련하여 상호협업 및 성과공유 ▲산학연 협력기회 확대 및 공동연구 ▲ICT융합기술에 대한 대국민 인식제고를 위한 관련 세미나 공동개최 ▲그 밖에 ICT 융합기술 관련 연구·시험·교육·보급·표준·인증 제정 협력에 관해 적극적으로 협조 체제를 구축해 나아가기로 했다.

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의 유기적 상호협업 및 성과공유를 바탕으로 상호발전의 기회를 발굴해내고, 4차 산업혁명에 따른 ICT융합기술의 발전과 이와 관련된 기술 보급 및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강조하며 “ICT융합기술 관련 효율적인 협력을 위해 유기적인 학술정보 공유 및 공동연구 기회발굴을 위한 실무적인 일들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한국ICT융합협회는 ICT융합기술 관련분야의 전문단체로서 ▲ICT융합기술을 매개로 관련 기업들을 결합하여 신기술 및 신상품을 개발하고 ▲기업간 협업을 통한 공생발전 ▲해외시장 발굴을 통한 기업 활로개척 ▲전문기관 및 인력 육성지원을 통한 지속가능성장의 목표를 가지고 2008년 출범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