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전력거래소 나주 본사 교육센터에서 몽골 전력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몽골 NDC 대상 전력시장 교육을 실시했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전력거래소 나주 본사 교육센터에서 몽골 전력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몽골 NDC 대상 전력시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력산업 분야의 상호협력 구축을 위해 전력거래소와 몽골 국가급전센터(NDC; National Dispatching Center)가 2013년 체결한 MOU에 따라 실시하는 것으로, 몽골 NDC의 정례화 요청으로 2015년 12월에 처음 실시한 이후 두 번째 시행하는 교육이다. 이 교육을 통해 양국간의 전력산업 협력을 강화함은 물론, 전력거래소의 우수한 전력시장 운영경험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교육에는 몽골 국가급전센터(NDC), 국영 배전사업자, 국영 발전회사, 민간 풍력발전회사 등 몽골 전력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기관에서 총 8명의 간부급 전력관계자들이 참가했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2012년 베트남전력공사(EVN) 교육, 2014년 인도 전력거래소(PXIL) 교육, 2015년 및 2016년 몽골 NDC 교육 실시 등의 해외 교육사업을 시행하여 우리나라의 전력시장과 전력계통 운영기술을 개발도상국에 전수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