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보 ‘수차와 원자로’ 한국기자협회장상
사외보 ‘에너진’ 창간사보 대상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은 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사내보‘수차와 원자로’, 사외보‘에너진’이 각각 한국기자협회장상과 창간사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사)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자치부 등 31개 단체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서, 국내·외 전문가 및 대학생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각 부문별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외부유관단체장 부문에서 한국기자협회장상을 수상한 사내보‘수차와 원자로’는 2001년 회사 창립 즈음에 창간됐다. 사내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내부 소통 활성화 및 건전한 기업문화 조성에 힘써왔으며, 원전정보 및 지식, 문화를 공유하는 채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왔다.

또한 올해 2월 창간된 사외보‘에너진’은 창간사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도서관, 원전 주변지역 학교를 비롯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테마관련 인물 인터뷰, 여행 및 문화칼럼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국민에게 행복에너지를 전파하는 휴먼&라이프 매거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수원 백훈 홍보실장은 “원전 산업에서는 소통과 공감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보다 양질의 사내·외보 발행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한수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