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의원, 한전 측 “정부와 협의할 것”

김경수 의원

지자체 간 예산 미루기로 인해 학교 송전선로 지중화 사업이 장기간 표류할 우려가 있는 가운데 김경수 의원은 산업부와 한전이 지중화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2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김경수 의원은(더불어민주당, 경남 김해을)은 산자위 통상 및 전기요금 체계 개편안 보고에서“학부모들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피켓을 들고 학교 횡단 송전선로 지중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그에 반해 한전이 발표한 지중화 예산을 보면 기존 지중화 추진 방안과 달라진 것이 없어 사업이 장기간 표류 될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한전이 지난 10월 25일, 발표한 국민생활 밀집지역 지중화 확대 계획에 따르면, 한전은 2018년도까지 2조 5500억 원을 투자해 송변전선로의 지중화를 추진 할 계획이다. 이중 기존 설치 송전선로의 지중화 예산 배정액은 600억 원에 불과하다. 학교 횡단 송전선로 지중화에만 660억이 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한전이 학교 횡단 송전선로 지중화는 고려하지 않았던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다.

김 의원은 “지난 예산 심의 당시 우태희 산업부 2차관이 학교 지중화 문제는 한전이 부담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면서 “한전에서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조환익 한국전력공사사장은“정부와 협의하겠다”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