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수력사업 공동개발 MOA 체결

한국중부발전 정창길 사장(가운데)과 PT. BS ENERGY 김재무 사장(오른쪽), PT. SINAR TOBA ENERGY 아데 루스디 사장(왼쪽)이 인도네시아 시보르빠 수력사업 공동개발 합의각서(MOA)를 체결하고 있다.

중부발전이 인도네시아에서 민간발전사로 우뚝서고 있다. 이 회사는  인도네시아에서 총 3900MW에 달하는 발전설비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17일 충남 보령시 본사에서 PT. BS ENERGY(사장 김재무), PT. SINAR TOBA ENERGY(사장 아데 루스디)과 함께 인도네시아 시보르빠 수력사업 공동개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중부발전은 왐푸(45㎿), 땅가무스(55㎿) 수력사업에 공동참여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현지업체 PT. BS ENERGY, 신규 파트너사인 PT. SINAR TOBA ENERGY와 함께 북부 수마트라주에 114㎿ 규모의 추가 수력사업 공동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인도네시아 정부에서 강력 추진하고 있는 전력산업 인프라 확장(5년간 35GW 발전설비 확충) 계획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장기 전력수급 기본계획에 반영된 사업이며, 인도네시아의 전력난 해소와 신재생에너지원 확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중부발전이 인도네시아에서 상업운전 중인 왐푸 수력(45㎿)과 건설 중인 땅가무스 수력(55㎿)의 성공적인 추진을 기반으로 중장기 안정적인 수익확보와 국내기업들의 EPC, O&M 및 금융지원 등 본 사업 전 분야 참여 등으로 국내 컨텐츠 수출증진 효과도 기대된다.

중부발전은 인도네시아 찌레본 1호기, 탄중자티 3,4호기 화력발전소의 완벽한 운영으로 2014년, 2015년도 인도네시아 화력발전소 가동율 실적 1,2위를 기록하고 있어, 인도네시아 내 최고 민간발전 사업자로 위치를 공공히 하고 있다.

중부발전 정창길 사장은 “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원 개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연료조달의 위험이 없고 온실가스 발생이 없는 신재생에너지원인 수력사업 개발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수익창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