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코트라와 손잡고

한국남동발전(사장 허엽)이 KOTRA 폴란드 바르샤바 무역관과 손잡고 전력기자재 중소기업의 동유럽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KOEN은 협력중소기업 10개사와 함께 지난 20일 폴란드 바르샤바 노보텔 호텔에서 ‘2016 전력기자재 중소기업 폴란드 바르샤바 수출로드쇼’를 열었다.

KOEN과 KOTRA는 지난 2013년 협력중소기업의 해외 공동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해외 거점지역 KOTRA 무역관과 협업을 통해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로드쇼에서 KOEN과 협력중소기업은 폴란드 국영 석유·가스회사 PGNiG, 플랜트 EPC 업체인 Budimex Group을 비롯한 20개의 발전플랜트 건설, 정비회사 등을 대상으로 제품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펼쳐 현지 기업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KOEN과 KOTRA는 참가 접수 단계부터 기업별 주력 품목을 면밀히 분석하고 바르샤바 무역관의 전문 인력을 활용해 바이어별로 최적화한 상담 내용을 발굴했다.

KOEN 관계자는 “수출로드쇼를 통해 50여건에 이르는 구매상담이 이뤄졌고, 계약 추진액으로 350만달러 상당의 성과를 올렸다” 면서 “정부3.0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KOTRA와 함께 중소협력 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