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매산에 20.7m 높이 전망타워
‘나주의 새 랜드마크’ 역할

빛가람동 전망대.

혁신도시 ‘빛가람 전망대’가 8일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빛가람혁신도시의 랜드마크는 물론 나주시의 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빛가람 전망대’는 혁신도시 중앙호수공원 52만㎡중에서 부지면적 2만4천㎡, 80m 높이의 배메산 정상부에 20.7m 높이로 세워졌는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광주도시공사, 전남개발공사 등 혁신도시 시행 3사가 200억원을 투입했다.

전망대 1층 전시동은 혁신도시 홍보관과 혁신도시 건설을 위해 삶의 터전을 내어준 원주민들의 삶을 조명한 이주민 기념관, 기획전시실과 북카페가 있으며, 전망타워 4층에는 레스토랑이, 5층에는 전망대와 관광문화갤러리가 설치됐으며, 104면의 넓은 주차장 시설을 갖춰 관람객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시간은 여름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겨울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로, 설날과 추석, 법정공휴일의 다음날과 매주 월요일은 휴관할 예정이다.

이용시설은 모노레일과 돌미끄럼틀이 있으며, 1회 이용시 1인당 1,000원 이용료로 전망타워에 오를 수 있다. 특히 96m의 경사로의 돌미끄럼틀은 국내 최초로 설치되었으며, 해외에서도 중국 장가계에만 설치된 시설로서 이용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5월 5일부터 29일까지 열린 ‘2016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3만여명 관람객이 빛가람전망대를 찾아 전시시설을 둘러보는 등 혁신도시 랜드마크로서 나주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할 가능성을 보여줬다.

빛가람전망대 외관은 도시를 아우르는 빛과 남도의 젖줄인 영산강의 흐름을 연출하여 외부에서 전망대를 바라볼때 배메산의 전망과 조화를 이뤄 조형미를 갖도록 하였으며, 탁트인 전망타워에서는 혁신도시 전경은 물론 영암 월출산 등을 조망할 수 있다.

나주시는 개장식을 계기로 전망대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힐링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과 혁신도시 랜드마크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시설보완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