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화산도립공원’ 입양받아 2년간 환경개선사업 수행

한국남동발전(KOEN·사장 허 엽)과 경상남도는 23일 경남 고성군 연화산도립공원에서 손광식 기획관리본부장, 류성대 삼천포본부장, 조규일 경상남도서부부지사, 최평호 고성군수 및 고성군 57개 시민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홀씨 입양사업’ MOU를 체결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행정자치부와 지자체 주관 사업으로 주민, 기관, 단체 등이 공원, 지역명소 등의 특정장소를 지정(입양) 받아 자율적으로 청소, 꽃 가꾸기 등 주변환경 개선 동참을 유도하는 환경정화사업이다.

깨끗한 환경이 민들레 홀씨처럼 지역 곳곳에 퍼져 나가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행복홀씨 입양사업’으로 명명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OEN은 연화산도립공원을 행복홀씨 입양지로 분양받았고, 2년간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 지역단체와 협업해 자연친화적등산로 복원사업, 태양광 가로등 설치, 쉼터조성 등 다양한 콘텐츠의 정부3.0 기반 맞춤형서비스를 시행해 연화산도립공원을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지역의 명소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손광식 기획관리본부장은 “우리 KOEN은 이번사업을 ‘KOEN 행복홀씨 프로젝트’로 명명하고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민관협력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입양사업 1호인 연화산도립공원에 그치지 않고 전사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은 올해 초 ‘Clean & Smart Energy Leader’로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친환경에너지정책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다양한 환경보호프로젝트를 전개하여 에너지공기업으로서 환경적 책임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