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나주시청서 '에너지정책을 말하다'

나주 · 화순 지역 국회의원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정책'를 테마로 선거기간 중 정책 토론회가 열린다. 선거기간 중 에너지정책을 주제로 토론회가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에너지포럼(대표 배순덕)은 2016년 4월 13일(수) 실시되는 제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따라 각 후보들간의 정책토론회를 4월 8일 오후 3시30분부터 4시30분까지 나주시청 대회의실(2층)에서 지역주민 및 미래에너지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주 · 화순 지역 국회의원 후보는 새누리당 김종우 후보,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후보, 국민의당 손금주 후보 등 3명이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에너지정책을 말하다’ 라는 주제로 공직선거법 규정에 따라 후보간 정해진 시간내에 정견발표 및 상호 질의로 1시간 동안 이뤄질 계획이다.

이번에 마련된 4·13 20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에 대한 정책 토론회는 (사)에너지포럼이 주관해 각 후보들의 나주지역 에너지정책 방향을 들어보고 미래에너지보급 확대를 위한 정책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에너지정책 토론회 개최 배경에는 광주나주혁신도시내에 한국전력, 전력거래소, 한전KPS, 한전KDN 등 전력그룹사가 이전해 오면서 나주지역이 에너지밸리 지역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지역의 에너지밸리 정착을 위한 정책 방향을 파악하고자 마련됐다.

각 후보들의 에너지정책을 살펴보고 나주시의 에너지밸리를 완성하는데 각 후보들의 비전과 전략을 살펴보는 동시에 에너지문제에 대한 후보들의 주장을 심층 파악하는 토론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후보들은 공직선거법 규정에 따라 기조연설 및 각 후보간 정책질의 등을 정해진 시간내에 자유롭게 토론할 예정이며, 토론회 과정에서 상호비방 및 흑색선전에 따른 불법행위가 있을 경우는 선거법에 따라 조치됨을 사전 통보하고 이에 따른 토론회 참가 승낙 및 불참 서류를 사전에 확인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