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엽 한국남동발전 사장과 현지법인 임직원은 28일 네팔 마누하라 지역의 '다일공동체'를 찾아 해외 나눔 봉사활동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남동발전 허 엽 사장은 네팔 UT-1 수력 발전사업 현장시찰 중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네팔 현지법인 임직원과 함께 매일 400여명의 어린이에게 밥을 나눠주고 있는 네팔 다일공동체(대표 최 홍)에 5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하고 장래 네팔의 희망이 될 어린이들에게 아침 급식 봉사를 하는 등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현지 법인 직원은 “멀리 타국에서 가난한 어린이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니 가슴 따뜻하고 한국남동발전 직원이라는 것이 너무나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해외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싶다”고 밝혔다.

한편 남동발전은 지난 2011년 한국기업 최초로 네팔 IPP 수력발전 사업을 시작하여 금년 8월 216MW 용량의 수력발전소 건설공사 착공을 목표로 네팔 현지 법인(NWEDC, 법인장 이보석)을 운영중에 있으며, 지난 ‘14년 4월 네팔 대지진 때에는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라수라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발전소 인근마을 무료급식, 의료 및 생필품 지원 등 해외 CSV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한국 남동발전의 해외 CSV 활동은 현지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