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년간 국가품질상 도전 결과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등급 선정
품질분임조 대통령상 금3·은1 수상

한전KPS가 23일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역대 최고 성과를 거뒀다. 사진은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한전KPS가 23일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역대 최고 성과를 거뒀다. 사진은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산경e뉴스] 발·송전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가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역대 최고 성과를 거뒀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1등급 선정 및 품질분임조 2개 부문에서 대통령상인 금상3·은상1을 수상했다.

한전KPS는 지난 20여년간 지속적으로 국가품질상에 도전하면서 미국의 말콤 볼드리지(Malcolm Baldridge) 모델 기반의 품질경영시스템을 회사 경영체계로 내재화하고 매년 보완·개선 노력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해 거둘 수 있었던 결과물이다.

한전KPS는 고유 ‘업(業)’인 발전설비정비의 영역을 넘어 친환경 사업 및 신기술 개발 등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독보적 기업으로 끊임없이 도전해 '글로벌 No.1 전력설비 정비산업 Grand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발전정비산업 선도를 위한 혁신적인 정비기술 개발과 정비산업 플랫폼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나아가 그린에너지와 함께 사랑받는 지속성장 기업으로서 국가경제와 사회 발전에 공헌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