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아동보육시설 신애원에 기증...최적화된 맞춤형 시설 조성
사회공헌 사업, 2017년 나주 금성원 구축 이후 매년 평균 10여개소 기

[산경e뉴스] 한전KDN이 지역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광주광역시 남구에 있는 아동보육시설 신애원에 'KDN IT움'을 14일 기증했다. 

'KDN IT움'은 “아이들의 IT의 싹을 틔우다”라는 의미로 아동보육시설에 데스크톱 PC, 모니터를 비롯한 IT교육 장비 등 IT교육에 최적화된 맞춤형 시설을 조성해주는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이다. 

김미경 한전KDN ESG경영처장(왼쪽 두번째),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왼쪽 네번째), 김요셉 신애원장(맨오른쪽)이 14일 'KDN IT움' 현판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미경 한전KDN ESG경영처장(왼쪽 두번째),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왼쪽 네번째), 김요셉 신애원장(맨오른쪽)이 14일 'KDN IT움' 현판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난 2017년 나주 금성원에 최초로 구축한 이후 매년 평균 10여개소를 구축, 기증하고 있다.

이날 기증 행사에는 김미경 한전KDN ESG경영처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김요셉 신애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행사와 함께 지역사회 아동들의 IT 교육격차 해소 방안에 대한 논의를 함께 진행했다. 

김미경 한전KDN ESG경영처장은 “미래의 IT 주역이 될 인재들에게 쾌적한 IT교육 환경을 조성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한전KDN은 에너지ICT 전문기업이라는 특성에 맞는 ICT 역량을 발휘하여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가는 공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기업 특성에 맞는 IT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SW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수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해당 과정 수료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IT움 입소아동들의 IT 기초 교육과 도서벽지 청소년들의 IT체험을 지원하는 등 선순환적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