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푼라디오, K-ICT 정보보호 대상 수상

개인 오디오 방송 플랫폼 ‘스푼’을 운영하는 스푼라디오가 ‘제19회 K-ICT 정보보호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K-ICT 정보보호 대상은 기업의 정보보호 인식제고 및 자율적인 정보보호 실천 장려 등을 위해 매년 정보보호 모범 실천기업∙개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난 26일 강남 쉐라톤 호텔에서 열렸으며 공공기관을 포함해 중소∙벤처∙신생 기업 등의 단체 및 개인이 참여했다. 심사결과 대상 2점, 우수상 3점, 후원기관장상 5점, 공로상 2점을 선정했다.

스푼라디오는 참가기업 중 심사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스푼라디오는 정보보호기술에 과감하게 투자해 왔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그간의 노력을 입증받게 됐다.

K-ICT 정보보호 대상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비지니스 경쟁력 및 사회 기여도, 정보보호 관리 및 기술 우수성, 정보보호 수준향상 등을 평가한다.

이어 2차 기업 방문을 통해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지정 및 전담 조직 구성 및 운영, 정보보호 의사소통 및 정보제공, 예산 집행, 교육 수행, 정보자산관리, 인적보안 활동 등 총 23가지 문항에 대해 현장심사를 진행한다.

스푼라디오 최혁재 대표는 “테크와 정보보호에 집중하며 투자한 성과를 검증 받을 수 있었던 자리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고객이 안전하게 이용하고 더 발전하는 커뮤니티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푼라디오는 지난 5월 세계적인 국제표준 인증기관 ‘DNV GL’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 정보보호인증인 ISO/IEC27001 및 ISO/IEC27701을 획득한 바 있다.

네이버, 쿠팡, 데일리호텔 등 온라인기업과 스타트업에서 경험을 쌓은 정보보호전문가 신동혁 박사를 영입해 정보보호그룹을 신설하고 플랫폼 보안 강화에 집중해 왔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