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50개 창업기업 성공 노하우 전수

2020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 프로그램 일람 / 대경중기청 제공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11월 23일부터 12월 2일까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을 비롯해 9개 창업지원기관이 주관하는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지역 스타트업의 우수성과 창업지원의 성과를 알리고 창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7년부터 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페스티벌은 50여개 창업기업이 참여하는 온라인 스타트업 제품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스타트업 제품 온라인 언박싱, 스타트업 포상 및 우수사례 발표 등 1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청년 혁신가 포럼, 데이터 사이언스 테크세미나 등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창업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돼 스타트업들과 예비창업자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문 세미나와 포럼을 통해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도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김한식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번 행사가 많은 시민에게 창업을 꿈꾸고 즐기면서 정보를 가져갈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대구경북의 미래인 스타트업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창업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