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국회 토론회 개최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국회 토론회가 마련됐다.

오는 20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 소회의실에서 재생에너지 직접구매제도(PPA) 도입과 전력시장 제도개선을 위한 토론회가 열린다.

더불어민주당 K-뉴딜위위원회 그린뉴딜분과와 김성환 의원, 양이원영 의원, 이소영 의원, 에너지전환포럼 주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산학연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직접구매제도(PPA) 도입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첫 번째 발제를 맡은 에너지경제연구원 이상준 선임연구위원은 '국내 기업 RE100 이행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 과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전력거래소 안병진 팀장이 '재생에너지 직접구매제도 도입을 위한 전력거래소 준비사항'에 대해 발표하고, 충남대 김승완 교수가 '재생에너지 직접구매제도 실현을 위한 세부제도 설계 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발제에 이은 패널토론 시간에는 GS 풍력발전 위진 상무, 한국전력 요금기획처 최명환 부장, 해줌 김종규 이사, 기후솔루션 권경락 이사, 충청남도 당진시 기후에너지과 한광현 과장, 산업통상자원부 전력시장과 이옥헌 과장이 자리를 함께 한다.

이번 토론회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되며 발제 자료는 추후 에너지전환포럼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