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단말기에 제로페이 결제 도입으로 결제 수수료 절감 가능

윤완수 이사장이 제로페이로 키오스크 결제를 진행 중이다. / 사진=한국결제진흥원 제공

제로페이(Zeropay)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무인주문 키오스크 지원 사업과 연계한다.

한국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무인주문 키오스크 지원 사업에 제로페이가 연계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무인주문 키오스크 지원 사업은 소상공인연합회와 효성티엔에스가 비대면 시대에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키오스크 가격의 27%가 지원되고 점주 교육비, 현장 설치비, 3년 무상 보증이 함께 지원된다.

매장 내 키오스크를 통해 소비자들은 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어 비대면 결제를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제로페이를 통해 점주들은 수수료 절감 뿐 아니라 키오스크를 통한 실시간 데이터 활용, 경영 환경 개선, 신용 보증, 특례 보증 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는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지원하는 키오스크에 제로페이가 결제수단으로 함께 하게 돼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고 소비자에게는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소상공인들의 수수료 부담 절감을 위해 제로페이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