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르드롤라, 인피젠 에너지 인수 후 호주서 첫 플랜트 사업 시작

호주의 첫 복합발전단지인 포트 어거스타(Port Augusta)가 착공에 들어갔다. 이곳은 총 317MW 규모의 설치 용량을 제공하는 풍력 및 태양광 발전소를 포함하는 신재생에너지 개발 프로젝트다.

9일(현지시간) 포트 어거스타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이베르드롤라(Iberdrola) 그룹은 코로나19 감염병 대유행으로 인한 현재의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청정 에너지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약속했다.

호주의 대규모 신재생에너지 복합발전단지 포스 어거스타(Port Augusta) 모습/사진=이베르드롤라

이베르드롤라는 신재생에너지 잠재력이 큰 호주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 인피겐(Infigen)을 인수하며 호주 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호주의 신재생에너지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2019년 호주 에너지 보고서에 따르면 전기 생산의 21%는 신재생 자원에서 발생했다. 이 가운데 태양광은 46%, 풍력은 19% 증가했다.

남호주에 위치한 포트 어거스타 복합발전단지는 3억 1000만 유로(약 4200억원) 이상이 투입돼 2021년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호주 신재생에너지 개발 프로젝트는 이베르드롤라 그룹을 비롯해 다국적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설치 용량은 풍력(210MW) 및 태양광(107MW) 발전소를 포함한 총 317MW 규모가 될 전망이다. 이는 연간 18만 호의 가정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이베르드롤라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기 호주의 녹색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호주 및 스페인 공급업체들은 최근 몇 달 새 산업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이베르드롤라는 베스타스(Vestas)와 4.2MW 용량의 풍력 터빈 50개를 공급하고 설치하기 위한 주요 계약을 체결했으며 Longi와는 약 25만 개의 태양열 PV 패널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