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기술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연구원은 한국남부발전 및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에너지산업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에너지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린뉴딜 및 에너지전환시대에 대응해 산·학·연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기후환경, 에너지정책, In4.0 등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에너지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에경연, 남부발전, 서울과기대가 에너지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온라인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에너지경제연구원 조용성 원장
에경연, 남부발전, 서울과기대가 에너지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온라인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한국남부발전 신정식 사장
에경연, 남부발전, 서울과기대가 에너지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온라인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동훈 총장

기관별 협약사항으로 에경연은 '에너지정책분야 연구성과 및 최신동향 공유'를, 서울과기대는 '에너지·기후환경·In4.0분야 기술역량 강화교육'을, 남부발전은 '발전설비 현장실습'을 맡기로 했다. 3개 기관은 에너지분야 공동연구 등도 함께 진행키로 했다.

에경연 조용성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남부발전 직원들이 에너지전환 및 그린 뉴딜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남부발전 신정식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원들이 우수한 교육시설에서 양질의 교육을 수강함으로써 에너지전환시대 핵심역량을 배양하고, 미래 에너지산업을 선도할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