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취약계층을 위한 위기극복 후원금 지원

건설공제조합이 고성군에 취약계층 물품을 전달한 후 함명준 고성군수(가운데) 등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집중호우 등 각종 위기 속에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건설공제조합의 나눔은 계속되고 있다.

건설공제조합은 지난 강원 고성군에 군 내 산불피해 및 취약계층 가정의 위기 극복을 위한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하고 물품 지원을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조합은 지난 2017년부터 사회공헌의 범위 확대를 위해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이 활발하고 실적이 우수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해 지원키로 하고 올해 후원 대상으로 강원 고성군을 선정했다.

후원금은 9월 중 고성군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5개 읍면에서 추천한 군 관내 산불피해 및 저소득 소외계층 30여 가구에 써큘레이터, 김치 등 생필품과 코로나19 방역물품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고성군은 관민이 합심해 산불피해, 코로나19 등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고 있다”면서 조합과 건설업계의 지역사회 후원에 고마움을 전했다.

김장민 고성군 사회복지협의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고성군의 어려운 분들에게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조합의 나눔이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군민들께 위로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역할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7년 전북 진안을 시작으로 2018년 경남 거창, 2019년 충남 태안과 금년 강원 고성군을 지원한 조합은 향후에도 전국의 다양한 사회공헌 우수 지자체를 발굴해 지역사회를 직접 찾아가는 나눔 행보를 지속할 예정이다.

조합은 금년 초 코로나19 피해 극복 및 방역을 위해 5,000만 원을 후원하는 한편, 장마철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억 원을 쾌척하는 등 국가적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19 전파 우려로 봉사활동 실시가 어려운 점을 감안해 노인·장애인·어린이 등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취약 계층을 위한 후원금 기부와 PC 등 물품 지원도 이어가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