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는 25일 ‘JECO (Jeju Energy Corporation) 체험형 청년인턴’ 수료식을 가졌다.

제주에너지공사는 지난 25일 ‘JECO (Jeju Energy Corporation) 체험형 청년인턴’ 수료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청년인턴 프로그램은 제주대학교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공공기관·산업계·대학이 함께 도내 대학생의 전공 실무능력 향상과 현장 적응력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이번 인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기업들의 신규채용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도내 대학생들에게 공공기관 직무체험 기회를 마련해 취업경쟁력과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취지로 실시했다.

청년인턴들은 8주의 기간 동안 △신재생에등의 업무 등 대학에서 이론으로만 익혔던 전공 관련 실무를 직접 체험했다.

인턴으로 참여한 백승연(제주대 기계공학과) 학생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소속감과 책임감 갖고 조직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라며 "많은 학생들이 청년인턴 체험을 통해 직무경험을 익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원식 경영지원팀장은 "청년인턴 수료자들에게 진로 및 취업에 대한 다양한 조언과 격려를 전하며 앞으로도 도내 대학생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