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복지 시민서포터즈, 에너지복지 캠페인 전개
폭염 취약한 쪽방촌 주민 대상 부채, 수건 등 전달

대한전기협회 에너지복지 시민서포터즈가 23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창신동쪽방상담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전기협회가 여름철 폭염에 시달리는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에 나섰다.

전기협회는 협회의 에너지복지 시민서포터즈가 23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쪽방촌 330여 가구를 방문해 지원물품을 전달하고, 에너지바우처 신청·수혜 방법을 설명하는 등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정부는 2015년부터 에너지 취약계층에 에너지바우처(이용권)를 지급해 전기·도시가스·지역난방·등유·연탄·LPG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냉방권 보장을 위해 여름철 에너지바우처 제도도 도입했다.

다만 쪽방촌 거주자들은 전기요금이나 난방요금이 가구별로 부과되지 않고 한 번에 부과돼 요금고지서를 통한 요금 차감이나 요금 지원 등의 에너지바우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에 에너지복지 시민서포터즈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에너지바우처 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이날 시민서포터즈는 에너지바우처 관련 정보가 인쇄된 효자손 부채와 수건, 간식거리 등을 전달하면서 홍보용 리플렛도 함께 배포했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에너지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나 여러 사업이 어려운 상황에 있다”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를 줄여나가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에너지복지 시민서포터즈는 오는 27일 서울 영등포쪽방촌을 찾아 500 여 가구 주민들에게 얼음생수와 수건, 부채 등을 지원하며 환급형 에너지바우처 신청을 독려하는 캠페인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