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이 오픈한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 화면.

KB손해보험이 보험금 청구 방식의 다양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KB손해보험 LC(Life Consultant)가 모바일 기반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시스템인 ‘개인 영업비서 시스템’을 이용해 보험금 청구를 위한 웹 링크(URL)를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손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 입장에서는 보다 쉽고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게 됐으며 반드시 피보험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피보험자 본인인증 코드만 입력하면 제삼자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졌다.

KB손해보험 LC 입장에서는 기존 보험금 청구 관련 고객 문의 시 콜센터 유선접수 또는 대표 앱 설치를 통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직접 서류를 받아 청구대행을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은 이번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LC를 대상으로 설문 및 인터뷰 등을 진행하여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했으며 기존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 통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해 보다 간편하고 쉬운 화면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B손해보험은 이번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과 보험설계사 모두 보다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됏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 서비스를 누리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