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직·행정직 全 업무분야 블라인드 채용 원칙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진주 본원 전경.

국내유일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대한민국 산업기술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핵심인재 모집을 위해 2020년 정규직 공채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채는 7월 6일부터 7월 2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전체 41개 분야 60명을 채용하며, 일반직군 42명 채용외에 전문직군 3명과 공무직군 15명 등 2개 직군에 대해서도 함께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4차 산업 및 미래 신기술에 대한 시험인증지원을 위한 기계·전기·의료·환경 등 이공계 분야의 연구직뿐 아니라 행정직까지 전 업무분야이며, 블라인드 채용을 원칙으로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전형, 필기 및 인성검사, 1차 면접(실무중심), 2차 종합면접(인성중심) 순으로 총 4단계로 진행되는데,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으로 진행되는 면접전형을 실무·인성 2단계로 구분함으로써 실무능력이 검증된 직무적합 인재를 채용하는데 초점을 뒀다.

또한, KTL은 장애인·보훈대상자 및 이전지역 인재에 대해서 채용가점을 부여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며, 특히, 채용전형 동안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관련 예방 교육 실시, 전형장소 방역·환기 및 안전거리 확보 등 철저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편정동희 KTL 원장은 “이번 채용과정에서 신종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원자 안전을 위해 정부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라며, “아울러 사회적 배려 대상자와 지역인재에 대해 가점을 부여해 취업기회를 넓히는 등 사회적 가치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세부사항은 채용 홈페이지(https://ktl.recruiter.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재경영실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