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7일간 전국적에서 동시에 시행 된다.

이번 행사는 가전, 자동차, 백화점, 대형마트 등 제조·유통분야 대기업 23개사, 온라인쇼핑몰16개, 전국 전통시장 633개 및 동네슈퍼 5,000여개, 축·수산업계, 외식·관광 등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 하는 전국적인 소비 붐업 행사로 대규모 할인·판촉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줄어든 소비 수요가 회복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가 높다.

특히, SM, CJ ENM 등 K-팝 대형기획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유명인플루언서, 부처장관·지자체장 등이 쇼호스트로 출연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중기·소상공인 제품 PPL이 접목된 K-팝 비대면 라이브콘서트 등 K-팝과 융합한 새로운 비대면 라이브 방식의 판촉행사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K-세일’ 이란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G마켓. 쿠팡, 11번가 등 16개 쇼핑몰에서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40% 가격할인이 진행되며,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최대 87% 가격할인이 실시된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는 지역별 행사장 내 오픈스튜디오, 홍보부스 및 전통시장 등에서 진행되며,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민간 플랫폼을 통해 30% 내외의 할인 판매가 진행된다.

또 전국 633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당일 구매 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최대 4만원까지 페이백 형태로 지급하는 행사가 진행되며, 55만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한 결제금액의 환급 이벤트를 통해 제로페이로 5,000원 이상 결제시, 결제금액의 5%를 결제사별로 인당 최대 5만원까지 환급이 된다.

5,000여개 동네슈퍼도 이번 동행세일에 참가했다. 양파, 감자, 오이 등 농산물 8개 품목은 대도매상 경락가의 80~90% 수준으로 슈퍼조합에 공급할 예정이며, 공산품 20여개 품목은 소비자가 대비 20~50% 세일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백화점 역시 주요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 슈즈 박람회 등을 개최하고, 최신 유행 패션·잡화, 고급 화장품 등에 대해 특가 할인판매를 실시하고, 가전업계는 히트상품 특별전, 경품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동차업계도 주요 차종 특별할인과 고객 참여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고 한다.

우리의 일상 생활을 지치게 만든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한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우리 모두가 다함께 참여해 지금의 경제적 위기를 멋지게 이겨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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