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해피빈 기부 참여 1500여만원 모금

한국지역난방공사가 네이버 해피빈(happybean.naver.com)을 통해 한달간 진행한 “수소경제로 나아가는 발걸음”온라인 체험형 기부 캠페인이 마무리됐다.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21일까지 한달간 실싣한 캠페인을 통해 한난은 1200여만원의 모금을 했으며 이는 전액 에너지소외계층에 쓰일 전망이다.  

올해 다섯번째를 맞은 이번 캠페인은 ‘수소에너지! 우리를 구해줘!’, ‘수소전기자동차를 움직이게 하는 연료전지’, ‘수소경제 활성화,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함께해요’라는 총 3개의 참여 미션으로 구성했다.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포털인 ‘해피빈’을 통해 총 1만여명의 참여자들에게 한난 사업과 수소경제 활성화 노력 등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

참여자들이 각 미션마다 부여된 체험으로 쌓인 모금액 1200만원은 해피빈 기부금으로 적립돼 서울, 인천, 광주 소재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여름철 에너지 취약계층에 냉방용품 등 지원 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난 사회가치혁신실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시점에 일상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 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한난은 친환경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상생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